본문 바로가기
블록코딩/ㆍ애드몹 애드센스 애드핏

애드센스 게재가능 메일이 왔다

by diMik 2021. 3. 4.

애드센스 게재가능 메일이 왔다네

 

 

운영하던 블로그에 카카오 애드핏 수익이 거의 없다시피한 상황이다. 이젠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보려고 사이트 신청했더니 하루정도 만에 답변이 왔다. 오잉 생각보다 빠른 답변! 😮

 

 

나는 어플개발자라 이미 어플에 다는 광고인 '애드몹'을 먼저 승인받아 이용하는 중인데, 애드몹 승인 시에 웹사이트에 다는 광고인 '애드센스'도 승인이 된 것이다. 요즘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게 애드고시라고 불릴만큼 어려운 터라, 조금이라도 앱개발을 배워서 애드몹을 먼저 승인받으라는 이야기들이 있다. 결과적으로 나도 그 케이스에 해당되는 건가? 아무튼 이 사이트에 광고를 달겠다는 사이트 승인만 받으면 되는 것이었다. 나는 이 절차도 꽤나 시간이 걸리는 건 줄 알았는데 빠르게 처리가 되어서 놀랍고도 좋았다.

 

 

이전부터 운영하던 블로그인데 글 수는 100여개 정도이고 하루 한 번은 아니더라도 꽤나 꾸준히 글을 하나씩 올려오던 블로그이다. 방문자는 20명 안팎을 맴도는 중이다. 

 

 

광고는 자동광고로 설정했는데 미리보기로 살펴보니 광고가 너무 많은 것 같아서 초반에 나오는 큰 광고는 빼버렸다. 긴 글 중간중간에 나오는 것은 분위기 환기용으로도 괜찮을 것 같아보여서 그냥 두었다. 과연 광고가 잘 나올 것인지. 수익은 어떻게 나올지 앞으로의 상황도 지켜보고 공유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