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하던 블로그에 카카오 애드핏 수익이 거의 없다시피한 상황이다. 이젠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보려고 사이트 신청했더니 하루정도 만에 답변이 왔다. 오잉 생각보다 빠른 답변! 😮
나는 어플개발자라 이미 어플에 다는 광고인 '애드몹'을 먼저 승인받아 이용하는 중인데, 애드몹 승인 시에 웹사이트에 다는 광고인 '애드센스'도 승인이 된 것이다. 요즘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게 애드고시라고 불릴만큼 어려운 터라, 조금이라도 앱개발을 배워서 애드몹을 먼저 승인받으라는 이야기들이 있다. 결과적으로 나도 그 케이스에 해당되는 건가? 아무튼 이 사이트에 광고를 달겠다는 사이트 승인만 받으면 되는 것이었다. 나는 이 절차도 꽤나 시간이 걸리는 건 줄 알았는데 빠르게 처리가 되어서 놀랍고도 좋았다.
이전부터 운영하던 블로그인데 글 수는 100여개 정도이고 하루 한 번은 아니더라도 꽤나 꾸준히 글을 하나씩 올려오던 블로그이다. 방문자는 20명 안팎을 맴도는 중이다.
광고는 자동광고로 설정했는데 미리보기로 살펴보니 광고가 너무 많은 것 같아서 초반에 나오는 큰 광고는 빼버렸다. 긴 글 중간중간에 나오는 것은 분위기 환기용으로도 괜찮을 것 같아보여서 그냥 두었다. 과연 광고가 잘 나올 것인지. 수익은 어떻게 나올지 앞으로의 상황도 지켜보고 공유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