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록코딩/ㆍ코듈라

코듈라 버전 업데이트로 애드몹 콤포넌트 삭제

by diMik 2022. 4. 29.

여러분, 즐거운 코딩하고 계신가요?

 

 

이번에 코듈라 버전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엔 1.5.4 버전입니다. 업데이트를 하고나면 일단 기존에 만들어 두었던 앱들이 제대로 빌드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단은 당황하지 마시고 하루정도 기다리면 잘 빌드되곤 합니다. 커뮤니티에도 "빌드 왜 안되나요?" "이번에도 뭐 곧 해결되겠죠" 라는 반응들이 보이네요. 저도 업데이트 당일날 빌드되지 않던 앱이 이제 빌드가 되네요. 업데이트 후 며칠간은 꼭 이렇게 북적북적하게 지나갑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런저런 버그들이 고쳐지고 추가된 블록들도 보이네요. 캔버스 쪽에도 방향 블록들이 추가되었는데, 실행해보니 이 부분은 아직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듯 하네요. 지켜보도록 할게요.

 

 

일단, 제게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애드몹 광고 콤포넌트의 삭제입니다.

 

바이바이 애드몹 콤포넌트

 

기존의 애드몹 콤포넌트들

 

기존 앱들은 이 애드몹 콤포넌트로 작업해서 수익화하고 있었거든요. 이제 앱들을 업데이트하려면 구글 애드매니저와 연결해서 사용하는 광고 콤포넌트를 사용하거나 페북, 유니티 등의 다른 광고 콤포넌트를 사용해야겠습니다. 저는 일단 구글 애드매니저를 통해서 수익화하는 방향으로 넘어가보려고 합니다.

 

 

 

애드몹 콤포넌트가 사라진 모습

 

애드매니저를 통해 광고를 연결하는 작업은 저도 아직 진행중입니다. 나눌만한 추가 소식들이 업데이트되면 들고 올게요. 파이팅 !

댓글